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김정태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

서울시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상담센터 설립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수상한 김정태 운영위원장(오른쪽)


서울시의회 김정태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영등포2)은 지난 18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매년 소비자 권익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정책입안자와 기업, 사회단체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정책 마련 동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소비자의 이름으로 시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비자 상(賞)이다.

 

김 위원장은 시각장애인 등 정보 접근이 어려운 정보 취약 소비자 보호를 위해 ‘서울시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상담센터’ 설립을 제안하고 예산을 지원하는 등 정보취약계층의 소비생활과 관련한 각종 불공정 행위 방지 및 피해구조 정책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센터'는 시스템 구축과 상담 안내서 제작을 마치고 오는 10월 15일부터 정보 취약 소비자 상담과 구제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과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입법과 정책 활동을 위해 밤낮 없이 고민하고 뛴 결과를 시민들께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과 지방분권TF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 위원장은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자 권익 증진과 보호, 각종 불평등과 불공정을 바로잡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더 매진할 것"을 다짐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과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입법과 정책 활동을 위해 밤낮 없이 고민하고 뛴 결과를 시민들께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토저널≫ 김정태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수상한 김정태 운영위원장(오른쪽)서울시의회 김정태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영등포2)은 지난 18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