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건설종합

[국토저널] LH, 국토연구원과 산업단지내 건축물 설계고도화 협업 추진

 ‘한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HUB동 설계에 국토연구원 연구성과 적용

 

실증사업 통해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및 공공건축물 설계 완성도 제고

 

LH(사장 변창흠)는 미래형 산업단지 개발동력 확보와 공공건축물 설계 고도화를 위해 국토연구원과 ‘신산업단지 개발 모델 및 공간조성 기법 실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학 내 유휴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해 각종 기업입주시설과 창업지원시설을 조성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건축설계에 국토연구원의 ‘미래형 산업단지 조성기술’ 연구 성과를 적용하는 협업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난해 8월 선도사업지로 선정돼 LH가 추진 중인 ‘한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HUB동(복합건축시설) 건축설계에 국토연구원이 연구·개발한 ‘신산업단지 개발모델 및 공간조성 기법’을 적용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실증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LH는 공간 입체화, 시설 집적화, 용도 복합화 등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국토연구원은 연구결과 실증을 통한 고도화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LH는 이번 협업 성과를 향후 시행할 다양한 형태의 소규모 산업단지 및 건축물 설계에 활용해 공공건축물 완성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이번 업무협력은 선진 설계기법 및 특화요소 발굴의 좋은 기회”라며, “후속 캠퍼스 혁신파크 등 다양한 형태의 산업단지 건축물에 적용해 미래형 산업단지 조성 및 건축 설계 고도화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토저널≫ LH, 국토연구원과 산업단지내 건축물 설계고도화 협업 추진

 한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HUB동 조감도 실증사업 통해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및 공공건축물 설계 완성도 제고 LH(사장 변창흠)는 미래형 산업단지 개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