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건설종합

[국토저널]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 청신호 TV 게재…SH공사, 비대면 온라인교육 강화

집수리코디, 주거서비스코디, 리모델링코디 과정 등 'SH생활기술학교' 플랫폼

 

SH공사는 9일 유튜브 생중계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코디전문가 교육 콘텐츠를 '청신호TV'에 게재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는 SH공사가 지역 인적자원과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협업해 만든 시민강좌 프로그램이다.

 

'집수리코디', '주거서비스코디'등 코디전문가 교육는 무료 온라인 제공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과정이다.

 

청신호TV에 게재된 교육 콘텐츠는 '집수리코디 과정', '주거서비스코디 과정'등이다.

 

집수리코디 과정은 서울시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건설관리학회와 협력해 만든 심화교육과정이고, 주거서비스코디 과정은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와 협업해 만든 결과물이다.

 

추가로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사용법, 영상을 만드는 기초적인 방법 등 유튜브를 통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교육 콘텐츠도 공유했다.

 

 

SH공사는 또한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식BANK 개방형 교육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전문성이 필요한 교육 콘텐츠인 리모델링코디 과정등을 추가로 제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온라인 교육 생태계 최적화의 일환으로 오는 10‘SH생활기술학교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전문가 양성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번 시민강좌 프로그램 공유를 계기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공유개방형 지식뱅크 플랫폼인 'SH생활기술학교'를 구축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비대면 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문기사

www.kooktojournal.news/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