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제11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이상욱·임규호 부위원장 선임

이상욱 부위원장 “미래를 키워나가는 도시계획” 

 

 

임규호 부위원장 “기능성·효율성·심미성을 담보하는 균형있는 도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위원장 김길영, 국민의힘·강남6)는 지난 19일 제11대 후반기 첫 상임위원회를 열고 이상욱 의원(국민의힘, 비례)과 임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이상욱 부위원장은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과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상욱 부위원장은 “메가시티 서울의 모든 것들을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는 도시계획균형위원회에서 서울 시민의 미래를 키워나가는 계획을 논의하며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규호 부위원장은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교통위원회 위원과 서울교통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지상철도 지하화 실현을 위한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임규호 부위원장은 “기능성·효율성·심미성이 담보되고 세대간, 지역간, 소득간의 균형을 이루어내어 세계도시 서울의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길영 도시계획균형위원장은 “이상욱·임규호 부위원장을 비롯한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소통하여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위원회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서울시와도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계획균형위원회는 도시공간본부·균형발전본부·미래청년기획관·디자인정책관 등 소관 집행부 간부들과 향후 서울시 도시공간계획·지역균형발전·디자인정책·청년정책 분야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제11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이상욱·임규호 부위원장 선임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