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엔지니어링

안전관리원, 2024년 단체협약 극적 체결

근로자의 복지후생, 고용안전, 경영 및 교육 등 105개 조항 합의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하 안전관리원)이 노사 단체협약을 지난달 27일 서초 본사 대회의실에서 극적 체결됐다고 2일 밝혔다.

 

안전관리원은 새로 출범한 노조와 사측간 더 나은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지난 5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상생협력의 포문을 열었다. 그 후 단체협약을 맺기까지 수차례 교섭을 진행했으나 서로 의견이 상충하여 협약을 맺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많은 의견이 오고 간 만큼 이번 단체협약 체결은 지난 교섭들과는 달랐다. 이번 교섭으로 단체협약 조항 중 ▲근로자의 복지후생, ▲고용안전, ▲경영 및 교육 등 105개 조항을 합의했으며 이는 거의 전문개정에 달하는 숫자로 오랜 시간이 걸렸던 만큼 지난 노사 교섭 중 가장 많은 조항을 합의한 결과이다.

 

백성기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원장 직무대행은 “수차례 교섭에도 분쟁과 사고 없이 단체협약이 합의에 이르게 된 것은 협상에 참여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우리 관리원은 소통과 상생협력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평화로운 노사 관계를 유지하면서 관리원과 직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전관리원, 2024년 단체협약 극적 체결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