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 12월 3일까지 전 국민 대상 교통안전 웹툰·블랙박스 영상 공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2월 3일까지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공단의 사업을 주제로 한 교통안전 웹툰과, 선행 모습 또는 위험한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교통안전 웹툰(당신의 만화를 응원합니다!) 분야는 공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동차·도로·철도·항공 등 다양한 교통안전 사업을 주제로 참여 가능하다.

 

블랙박스 영상(Good & Bad 드라이버) 분야는 양보, 친절, 도움 등 선행 모습을 실천하고 있는 상황이 담긴 영상과, 교통사고, 신호위반 등 위험한 상황이 담긴 영상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이며, 제출된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걸쳐 12월 중에 최종 12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종 선정된 작품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단 홍보 채널에 게시 및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작품규격 등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교통안전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여 교통 전 분야에서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 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