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내 손으로 그리는 안전한 공항 ‘산업안전 및 공항안전’ 주제로 한 달간 공모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9일 전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3년 대국민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안전 및 공항안전’을 주제로 3월 29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안전사진 분야에는 대한민국 국민과 △안전포스터 분야에는 국내 소재 초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사는 지난 2022년 인천지역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시행한데 이어, 올해는 공모 대상을 인천지역에서 전국으로 확대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보다 적극적으로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심사는 안전사진 1개 부문과 안전포스터 2개 부문(△저학년부, △고학년부)으로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사진과 포스터부문 모두 내부 심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1명을 선정해 5월 중 시상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이경용 안전보안본부장은 “최근 공항에 여객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여객과 공항 근로자의 안전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안전가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