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철도

SR,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획득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021년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기업의 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 인프라 확충 및 정보보호활동 등 총 30개의 세부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정보보호 준비 수준을 5단계 등급으로 평가한다.

 

SR은 ISMS-P 및 ISO 27001 등 국내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며 견고한 정보보호 체계를 갖춰왔으며,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를 통한 의식제고 활동과 담당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 등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SR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2년 연속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된데 이어 이번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하며 더욱 견고한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자발적인 평가 준비와 견고한 정보보안 체계를 갖추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이번 최상위 등급이란 결과로 증명됐다"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SR 정보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R,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획득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