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부동산

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협의체 사회적가치 토론회 개최 ‘달구벌커먼그라운드’

사회적경제, 안전과 환경, 인재양성, 혁신과 소통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10일 대구지역 공공기관 협의체인 ‘달구벌커먼그라운드’가 '공공기관 협의체 사회적가치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달구벌커먼그라운드는 10개의 대구 이전 공공기관과 4개의 대구 공기업(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이 결성한 협의체이다.

 

이날 토론회는 대구 지역 내 사회적경제 조직과 협업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하고 사회적가치의 공동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21년의 경우 4개의 분과별(사회적경제, 안전과 환경, 인재양성, 혁신과 소통)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의제를 선정하여 지역상생을 위한 협업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달구벌커먼그라운드는 3년째 사회적기업의 판로지원 프로그램인 소셜크라우드펀딩대회, 어린이통학로 안전보장 캠페인 ‘옐로카펫’ 사업을 추진중이며, 2020년에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해 대구 문화예술프리랜서 협동조합 설립지원 등 민간 일자리 창출에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대구지역 공공기관 간의 긴밀한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중심, 시민중심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부동산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협의체 사회적가치 토론회 개최 ‘달구벌커먼그라운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