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건설종합

[국토저널] K-City Network 온라인 사업설명회 22일 개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교통부에서 진행중인 'K-City Network' 사업의 국제공모와 관련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으로 해외정부 등 참여의향 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1 K-City Network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22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K-City Network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우리나라의 도시개발과 스마트시티 솔루션 개발 및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해외 각 도시들의 사업에 국내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제협력을 한층 강화할 목적으로 2020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정책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K-City Network 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설명·홍보하고 사업신청 관련 내용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의 질의 및 답변을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1년 K-City Network 공모유형별로 스마트 도시개발형, 스마트 솔루션 계획수립사업, 스마트 솔루션 실증사업에 대한 사업소개 △공모절차, 신청방법 및 선정계획 △각 유형별 사업 관련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K-City Network 사업 가운데 스마트솔루션 계획사업 및 솔루션실증사업에 대한 위탁·관리감독은 국토교통진흥원의 스마트시티사업단에서 맡게 된다.

 

솔루션 계획사업은 해외 도시의 교통·에너지·환경 등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시스템, 플랫폼 등 각 도시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구축·운영 계획 수립이 목적이다.

 

솔루션 실증사업은 해외 도시에 구축된 인프라에 국내 기업이 개발하고, 상용화된 한국의 우수 솔루션을 직접 현지에 접목하고 기술적 효과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City Network 온라인 사업설명회 22일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