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SH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이민석 서울시의원’ 선임

이 위원장 “주거 안정과 서울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인지 다각도로 검증할 것

 

 

서울시의회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13일 제1차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이민석 의원(국민의힘·마포1), 부위원장에 김종길 의원(국민의힘·영등포2)과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중랑3)을 각각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인사청문특위)는 총 13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2월 23일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민석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은 “SH공사는 주택 공급, 도시 개발 등을 통해 서울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서울시 도시 개발을 책임지는 대표 공기업으로, 내년에는 신혼부부 장기전세 ‘미리내집’ 확대 공급, 용산국제업무지구 조성, 대관람차 등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예정으로 후보자의 전문성과 경영 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에 선임된 특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인사청문회 취지를 잘 살려 후보자가 시민 주거 안정과 서울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인지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SH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이민석 서울시의원’ 선임 - 국토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