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항공

[국토저널] 인천국제공항공사 제9대 김경욱 사장 취임

국내 교통정책 총괄해 온 항공교통분야 최고 전문가

 

 

국토부 2차관, 교통물류실장 역임, 풍부한 정책 아이디어와 업무 추진력 
탁월한 갈등 조율 능력과 소통 능력이 강점 … 인천공항 주요 현안 해결할 해결사

인천공항 제2의 도약 이끌어나갈 적임자 

인천국제공항공사 제9대 사장으로 김경욱 사장이 2일 취임했다. 

 

올해로 개항 20주년을 맞는 인천공항은 김경욱 사장의 취임으로 주요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고 새로운 20년을 향한 혁신성장에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김경욱 사장은 행정고시 33회로 합격 후 △국토교통부 제2차관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교통분야 주요 정책들을 탁월하게 추진해 온 항공교통분야 최고의 전문가이다.

 

특히 국토교통부 재직 시절 “갈등 조율 능력이 탁월하고 깔끔한 일처리로 직원들의 신망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 등, 풍부한 정책 아이디어와 업무 추진력, 소통 능력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정규직 전환 등 인천공항의 산적한 현안을 조속히 마무리 할 해결사이자, 포스트 코로나로 한층 격화되는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에서 인천공항 제2의 도약을 이끌어나갈 적임자라는 평가가 나온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항공수요 조기 회복 △정규직 전환 등 주요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선제 대응 △4단계 건설사업 △스마트공항 구현 등 인천공항 제2의 도약을 위한 혁신성장을 단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국토저널≫ 인천국제공항공사 제9대 김경욱 사장 취임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제9대 사장                     © 국토저널 국토부 2차관, 교통물류실장 역임, 풍부한 정책 아이디어와 업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