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28일 건설기계안전관리원 프레스센터서 기관 CS 우수사례 발표

고객만족경영 규정 제정과 현장 중심의 고객의 소리 접수 및 개선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하 안전관리원)은 매년 기획재정부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8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공공기관 고객관리 실무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CS 우수사례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대상기관 CS 세미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데, 안전관리원은 기획혁신처장이 발표자로 나서 기관의 고객만족 문제점과 중점 추진과제 선정 △주요 CS활동 및 추진성과 △향후계획 순으로 약 30분 가량 발표하고, 질의 답변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안전관리원은 2년 연속 고객만족도 미흡에서 우수기관으로 도약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주요 상승 요인으로 고객만족경영 규정 제정과 현장 중심의 고객의 소리 접수 및 개선, 드론을 활용한 타워크레인 검사기법 개발, 낙후된 전산시스템을 개편해 건설기계 검사접수부터 결과 확인까지 원스톱 처리시스템 구축 등 고객편의 강화에 매진한 결과라는 것이 안전관리원 측 설명이다. 

 

안전관리원 기획혁신처장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걸맞게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 속에, 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우뚝서겠다”고 강조했다. 

 

28일 건설기계안전관리원 프레스센터서 기관 CS 우수사례 발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