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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항공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창간... 7월부터 항공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시각화하여 매월 제공

국토부, 다양한 항공 정보를 토대로 소비자가 편리하게 항공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

 

 

항공교통이용자들이 항공사별․노선별 항공 운항 정시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가 발간된다.

 

국토교통부는 항공권 구매 등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 정시성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항공소비자 리포트를 창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포트는 국내․국제선 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시간 준수율,  결항률 포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한다. 7월 리포트에는 5월 기준의 항공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창간... 7월부터 항공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시각화하여 매월 제공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