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

청년창업가의 글로벌 진출 지원하는 경기도 ‘청년창업체험단’ 참여자 5월 31일까지 모집

해외 전시회ㆍ박람회, 전문학회 등 참관 및 네트워킹 등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내 7년이내 39세 이하 청년창업가 30명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청년의 해외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해외 스타트업 전시회 참관 등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체험단’ 사업을 신설하고, 참여할 청년창업가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체험단’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창업가들이 글로벌 경험을 쌓고 자신의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해외전시회 참관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경기도 소재 창업 7년 이내의 39세 이하 청년창업가로, 자격 기준 검토와 서면 평가를 통해 총 3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청년창업가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 ▲싱가포르 스위치(SWITCH) ▲핀란드 헬싱키 슬러시(SLUSH) 등 참가를 희망하는 해외 스타트업 전시회나 박람회 및 전문학회 참관 비용(참가등록비, 홍보물 제작, 항공료, 숙박비 등)을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참관 결과를 다른 창업가들과 공유하고 선배 스타트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오는 31일까지 경기스타트업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청년창업가의 글로벌 진출 지원하는 경기도 ‘청년창업체험단’ 참여자 5월 31일까지 모집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