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항공

첨단장비·우수인력으로 항공보안 대응능력 높인다

항공보안 세미나(31일) · 경진대회(30일) 개최… 항공보안능력 지속 강화

 

 


국토교통부는 오는 3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보안장비 개발 현황 및 첨단기술의 항공보안 적용’이라는 주제로 2023 대한민국 항공보안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항공보안 분야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항공보안 전문가들의 패널 토론을 통해 항공보안 강화를 위한 전략적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특히, 올해는 미국 교통보안청(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이하 TSA) 소속 국토교통부 파견관이 TSA의 업무를 소개하고, 한·미 간 협력사업의 성과 및 계획을 공유하는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세미나 개최 전날인 30일에는 제15회 항공보안 경진 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대응능력을 보유한 최고의 항공보안요원을 선발한다.

 

경진대회는 항공보안파트너스, 인천국제공항보안(주), 항공사 보안요원들이 당일 무작위로 팀을 구성하여  여객검색,  화물검색,  항공경비  분야별로 기량을 겨루며, 가장 높은 평가점수를 받는 팀에게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첨단장비·우수인력으로 항공보안 대응능력 높인다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