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한국교통안전공단, ‘2022년 공공분야 드론 경진대회’ 개최

공공분야 드론 조종 및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오는 29일 공단 드론교육훈련센터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 공공분야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드론 활용 촉진 및 국산 드론시장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제4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와 ‘제2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가 함께 진행된다.

 

‘제4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에서는 공공분야에 근무하는 총 61개 팀, 총 189명의 조종자가 참가하여, 구조물 점검, 수색·탐색, 지적조사, 환경감시·조사 총 4개 분야에서 참가자들의 드론 조종 기량을 겨룬다.

 

‘제2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는 대기오염관리와 수자원관리 등 공공분야 임무특화교육 17개 분야의 우수활용을 통해 비용 절감 및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업무혁신 사례를 평가한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공공기관의 드론 활용을 적극 촉진하고 공공분야 드론 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드론 산업 확대에 따라 공공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형 드론 조종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2022년 공공분야 드론 경진대회’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