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SH공사, 고덕강일지구 8단지. 14단지 분양원가 공개

고덕강일지구 내 자체분양단지 원가 공개 완료…71개 항목 및 도급내역서 상세공개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8. 14단지의 분양원가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고덕강일지구 8. 14단지는 2020년 6월 분양한 곳으로, 최근 준공정산을 완료하여 김헌동 사장 취임 1주년에 앞서 공개를 결정했다.

 

이번 공개 대상 단지 중 고덕강일지구 8단지는 4단지와 인접한 단지로 생활여건, 단지특성, 건축규모 등이 유사하다. 

 

고덕강일지구 14단지는 지구 내 3공구 중에서도 남측에 위치하여 황산사거리를 이용한 광역교통접근성이 우월한 것이 특징이나, 용적률이 낮고 소형 임대주택이 많아 상대적으로 원가증가요소가 많이 발생했다.

 

SH공사는 2021년 12월 15일 공개한 고덕강일지구 4단지와 마찬가지로 71개(택지조성원가 10개 항목 및 건설원가 61개 항목) 항목으로 정리하여 공개하며, 준공내역서를 함께 공개한다.

  

택지조성원가는 용지비, 조성비, 이주대책비 등 10개 항목으로, 건설원가는 도급내역서에 기반한 공종별 공사비와 간접비 항목을 합하여 61개 항목으로 구분 공개한다.

 

각 단지의 설계·도급내역서는 우리 공사 누리집(홈페이지)에 동일하게 공개하며, 분양수익의 사용내역도 동일하게 공개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취임 후 1년 동안 천만 시민의 알 권리 확대와 투명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분양원가를 공개해왔다”며 “이번 공개는 71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과거보다 더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집값 안정과 시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공사, 고덕강일지구 8단지. 14단지 분양원가 공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