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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서울시

케이(K)-패션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 시킨다

서울시, 세계적 플랫폼과 협력 강화해 ‘서울패션위크’ 위상과 ‘뷰티도시 서울’ 호감도 높일것 

 


세계4대 패션위크 중심인 파리패션위크에서 지난시즌에 연이은 서울패션위크 소개

서울패션위크, 국내 디자이너들의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진화 

 

서울시가 파리 브롱니아르궁(BRONGNIART PALAIS)에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파리패션위크 2023 S/S 트라노이(TRANOI) 트레이드쇼’에 서울패션위크 공동관을 구성하고 10월 1일에는 연합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수주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서울패션위크는 국내 디자이너들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계획으로 이번 ‘2023 S/S 트라노이 트레이드쇼(수주전시회)’는 케이(K)-패션 중심으로 케이(K)-컬쳐(Culture) 콘텐츠를 보강하여 파리 트라노이, 프로젝트 도쿄 등 세계 패션산업계와 폭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컬렉션 디자이너 9명이 선보이는 서울관을 비롯해 파리패션위크 등용문인 패션쇼는 파리 브롱니아르궁(BRONGNIART PALAIS) 야외무대 회랑에서 진행, 지난 시즌 150명 내외로 한정된 관람으로 답답했던 파리 현지 관계자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대중들과의 한류 물결의 접점을 공유하는 열린 행사로 진행한다. 

 

2023 S/S 트라노이에 참가하는 브랜드는 두칸(DOUCAN), 라이(LIE), 므아므(MMAM), 석운윤(SEOKWOONYOON), 성주(SUNGJU), 얼킨(ul:kin), 정희진(JUNGHEEZIN), 쿠만(KUMANNYHJ), 티백(tibaeg) 등 9개 브랜드로 친환경 및 저탄소 등 환경을 지키는 지속 가능한 패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서울패션위크가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일 연합 패션쇼는 케이(K)-패션의 역사에 집중한 쿠만(KUMANN YHJ)의 ‘평행우주소녀’, 라이(LIE)의 ‘환경보호’, 얼킨(ul:kin) “Magnet Fishing(자석낚시)”으로 패션의 언어로 사회문제를 재조명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파리패션위크에서 개최된 3개 브랜드의 연합 패션쇼는 서울패션위크 개막 하루 전인 10월 10일 오후 12시에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 및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다.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패션위크가 세계적인 수주 플랫폼인 ‘파리 트라노이’와의 협력을 통해 서울패션위크의 위상을 높이고, 케이(K)-패션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세계 주요 도시들과 협력하여 세계적 뷰티·패션도시 서울의 도시 경쟁력과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케이(K)-패션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 시킨다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