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항공

인천공항공사, 청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시행

반부패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국민 누구나 참여… 우수작 15개 작품 선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일 오전 공사 대강당에서 인천공항 종사자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천공항 청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모결과 영상물, 포스터, 웹툰, 캐릭터, 시 등 총 28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사는 내‧외부 평가위원단을 구성하여 청렴연관성, 활용성, 작품성을 총 2단계로 평가하여 △최우수 1편 △우수 4편 △장려 1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 수상작으로는 포스터 ‘청렴의 관제탑이 허가하지 않는 한 부정부패는 절대 착륙할 수 없습니다’가 선정됐으며, 15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3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자세한 공모전 결과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공사가 윤리인권 인식 확산을 위해 내달 1일 영종도 씨사이드파크에서 개최하는 ‘하랑축제’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인천공항 내 청렴교육 및 홍보자료로써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콘텐츠 개발을 통해 인천공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공사, 청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시행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