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전문가와 중소기업 1대1 애로기술 해결 모색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중소·중견기업이 겪고 있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애로기술상담회’를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애로기술 해결을 지원했다.
애로기술상담회는 올해 6번째 행사로 철도연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1대1 원 포인트 레슨방식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주는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철도연은 2015년부터 SOS1379센터와 공동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술자문, 기술자료 제공, 인력지원, 장비 제공 등 모두 812건의 애로기술을 해결했다.
철도 및 유관분야 연구개발 지원, 기술이전, 장비활용, 인력지원 등 철도연의 기술지원이 필요한 중소·중견기업은 누구나 쉽게 국번 없이 전화 1379, 또는 SOS1379 홈페이지에서 철도연 전문가의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OS1379센터는 철도연을 포함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출연(연) 및 정부부처 전문기관 등 90여 개 기관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1단계 심화 컨설팅, 2단계 시험검증, 3단계 신제품 개발 및 기술고도화 등 과정에 따른 단계별 지원을 진행 중이다.
한석윤 철도연 원장은 “생산성 높은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소·중견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중소·중견기업이 경쟁력 높은 기술과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지원을 적극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철도연, SOS1379와 중소기업 애로기술상담회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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