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

[국토저널] 경기도 지역뉴딜 ‘균형발전박람회 경기도관’, 9일 온라인 개관

주제 ‘끊임없이 혁신하는 경기도’... 연말까지 관람 가능 

경기도 민선 7기 주요 정책의 성과 및 미래 방향을 알리는 ‘2020년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경기도관’이 9일 온라인으로 개관했다.

 

‘끊임없이 혁신하는 경기도’를 주제로 열린 경기도의 온라인 전시관은 크게 ‘그린뉴딜’과 ‘사회안전망’ 2개 코너로 구성됐다.

먼저 그린뉴딜관에서는 하천계곡 불법시설 정비와 생활 SOC 사업 등을 통한 ‘청정계곡 하천복원 사업’과 미래의 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한 ‘이제는 바다다’ 정책을 알린다.

 

또한 ‘평화가 길이다 렛츠 디엠지(Let’s DMZ)’를 주제로 그간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를 평화와 번영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경기도의 비전과 사업들을 설명한다.

 

사회안전망관에서는 ‘사람을 사람답게 경기도 기본소득’을 주제로 재난기본소득, 청년기본소득, 농촌기본소득 등 경기도의 기본소득 주요 정책을 소개, 기본소득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관람을 원하는 이들은 ‘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지역균형뉴딜관의 경기도관을 클릭하면 된다.

 

경기도관 등 홈페이지 내 모든 콘텐츠는 올 연말까지 공개된다.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다.

 

임순택 균형발전담당관은 “이번 온라인 전시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하는 공정, 평화, 복지라는 민선7기 3대 핵심 가치를 알릴 것”이라며 “많은 도민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경기도가 혁신을 통해 구현할 공정한 세상을 만나보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국토저널≫ 경기도 지역뉴딜 ‘균형발전박람회 경기도관’, 9일 온라인 개관

 경기도청 제공경기도 민선 7기 주요 정책의 성과 및 미래 방향을 알리는 ‘2020년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경기도관’이 9일 온라인으로 개관했다.‘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