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철도

코레일테크, 특허청 제 2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신청

40여 개 공공기관  70개 이상 과제에 대해 대국민 아이디어 제안 받아

 


코레일테크(대표이사 임재익)가 특허청이 주최하는 ‘공공기관과 함께 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여  1일부터 공모를 시작했다.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40여 개 공공기관의 70개 이상의 과제에 대해 대국민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코레일테크는 공공 서비스 개선 및 직원 안전 관련 아이디어를 국민에게 제안받기 위해 세 가지 공모과제로 참여한다. 

 

코레일테크의 공모과제는 ‘열차 객실 내 쓰레기 수거 카트 제품 제안’과 ‘현장 직원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청소장비 제안’, ‘역사 내 고객 안전을 위한 바닥 물기 제거 장비 제안’이다.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열차 청소도구 및 고객 감동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여 직원과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업무 효율화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 시범운영을 통해 실용화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국민(개인 또는 팀 가능)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아이디어 플랫폼인 ‘아이디어로(www.ipmarket.or.kr/idearo/)’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9월 1일부터 10월 22일 사이 접수 신청을 등록할 수 있다. 아이디어들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선정된 업체와 계약 체결이 완료될 예정이다.

 

코레일테크, 특허청 제 2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신청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