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안전/생활·자연·환경

'초보 임업인을 위한 알기 쉬운 산림소득사업 해설서' 발간

산림소득 보조사업과 융자사업, 세제혜택 등 다양한 지원사업 정리

한눈에 보는 산림소득사업

산림청은 최근 귀산촌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산림에서 소득을 창출하고자 하는 예비 임업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초보 임업인을 위한 알기 쉬운 산림소득사업 해설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발간된 해설서에는 산림소득 보조사업과 융자사업, 세제혜택 등 다양한 지원사업의 내용과 절차, 서식 등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산림경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안내와 교육과정 등을 수록했다.

 

또 산림소득사업에 성공한 선배 임업인의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준비, 추진 과정 및 애로사항, 성공 요인 등의 인터뷰 자료를 토대로 생생한 사례를 담아, 초보 임업인이 본 따르기(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해설서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책자는 지자체 산림부서와 산림조합, 임업분야 협·단체 및 교육기관 등에 배포했다.

 

산림청 김인천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본 해설서가 산림소득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 임업인이 전문 임업인으로 성장해가는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임업인의 소득 증대와 불편 해소를 위한 적극행정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초보 임업인을 위한 알기 쉬운 산림소득사업 해설서' 발간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