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자동배차 프로그램 도입을 통한 대기시간 단축 및 운영 효율화
특별 교통수단 이용하는 교통약자에게 한층 향상된 서비스 제공
인천교통공사는 육상교통본부 장애인 콜택시 분야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장애인 콜택시 분야 자문회의'는 공사 관계자 4명·자문위원 3명·시 관계자 2명이 참석해 15년 만에 전면 개편되는 교통약자 콜 관제 시스템 구축 보고회를 개최하고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책 조언을 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자문회의를 통해 구축 보고회에서 다루는 콜 관제 시스템은, 기존 배차시스템의 노후화 및 불완전한 서버를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서 향후 지능형 자동배차 프로그램 도입을 통한 대기시간 단축 및 운영 효율화가 기대되며 다양한 접수 매체를 활용한 편의성이 확대되어 특별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에게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강도희 육상교통본부장은 “자문회의를 통해 나온 여러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하반기에 교통약자 이동 편의 환경 개선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신규차량 24대를 증차하고 노후차량 18대를 교체할 예정이다.
인천교통공사, 육상교통본부 장애인콜택시 분야 자문회의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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