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항공

[국토저널] 인천공항공사, 미술심리상담 교육생 모집…5월9일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사회복지협의회와 '제3회 국민참여 지역사회 문제해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시민의 마음방역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마음여행' 공모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가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손실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착안하여, 멘탈데믹(Mental-demic) 위기에 처해있는 주민들의 심리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총 30명의 '인천공항 마음여행단' 미술심리상담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이며,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을 받고 있는 수련생 또는 미술심리상담 관련 대학원생(석사과정 이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력단절자,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자,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소유자는 우대하며, 기타 모집관련 문의는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로 하면 된다.

 

선정된 30명의 교육생은 미술심리상담 수련과정을 거쳐 '인천공항 마음 여행단'으로 7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인천지역 사회복지 기관과 함께 정서지원이 필요한 인천지역 주민들에게 미술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공사는 이번 사업에서 교육과 실천 활동의 연계성을 높이고 사업 종료 후에도 심리상담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교육생 부담 교육비를 전액 환급해주는 것은 물론 소정의 활동 보조비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미술심리상담 교육생 모집…5월9일까지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