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승차권 디자인 전면 개선 …이용객 중심의 디자인으로 새 단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은 28일부터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대폭 개선한 SRT 승차권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선한 승차권 디자인은 기존보다 더 큰 글씨체와 명확한 색상 대비를 적용해 명시성을 높였다. 또한 출발·도착역 여정, 열차 탑승, 좌석번호 등의 열차이용의 중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승차권 디자인은 SRT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승차권 확인 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는 한편, 에스알 직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개선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모바일 승차권 사용이 확산되는 추세에도 현장에서 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이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을 개선했다.”라며, “고객의 작은 불편에도 귀 기울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교통 > 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과 함께하는 SRT 정시운행 캠페인 진행 (0) | 2025.05.30 |
---|---|
SRT 철도안전 확보 함께할 SNS 서포터즈 모집 (0) | 2025.05.29 |
고객과 함께 에스알 사회적 가치 플랫폼 구축 (1) | 2025.05.27 |
열차 승차권 취소·반환시 주말 SRT 위약금 기준 높여 실 이용객 구매기회 확대 (0) | 2025.05.26 |
이용 중 불편사항, 감정 경험 등 국민이 원하는 SRT 서비스디자인 혁신 (0) | 2025.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