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보라매공원 꼬마정원사 모집...4월 25일~5월 2일 신청

서울시,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연속형 커뮤니티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들이 보라매공원에서 정원을 조성하며 오감 체험 및 오프닝데이, 팜파티 진행 

연속형 강좌(3회)와 오프닝데이 또는 팜파티에 1회 이상 참여 가능한 유아 기관 대상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25일부터 신청, 이외에 다양한 정원 프로그램 운영 예정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는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정원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보라매공원에서 ‘보라매 꼬마정원사’를 운영하고, 서울시 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 기관의 어린이 총 120명을 2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라매 꼬마정원사' 프로그램은 전문 가드너와 함께 오감으로 정원문화를 몸소 경험해보고, 아름다운 정원식물의 다양한 쓰임과 성장모습을 배워보는 과정이다. 아울러 정원에 찾아오는 다양한 동물 등에 대한 관찰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정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야외 정원에서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맛을 보기도 하는 등 ‘오감체험정원(The Ornamental Edible Garden)’으로 구성됐다. 색색의 열매가 맺혀 시각을 자극하는 떨기나무와 바질, 루꼴라 등 먹을 수 있는 식용 식물, 풍성한 수국과 다양한 야생화류와 주변 환경을 고려한 지피류, 그라스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함께 가꾸고 활동하는 ‘공유 정원(Communitiy Garden)’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며 정원을 직접 조성하는 오프닝데이와 정원의 마무리를 즐기는 팜파티도 경험할 수 있다.

  

참여자는 야외 정원에서 흙과 바크를 이용하여 허브류를 심고, 정원에서 씨앗 폭탄 놀이, 정원의 꽃으로 만드는 내 얼굴 표현하기, 채집한 꽃으로 꽃다발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참여대상은 정원에 관심 있는 서울시 내 유치원, 어린이집으로, 연속형 강좌(3회)에 모두 참여 가능하고 오프닝데이 또는 팜파티에 1회 이상 참여 가능한 기관이어야 한다. 4월 25일 10:00부터 5월 2일 18:00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하여 2배수를 모집하여 모집조건 부합 여부 및 전회차 참여 가능 검토 후 참여자를 최종 선정하여 정원도시 서울 누리집 새소식 또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리는 보라매공원에서 다양한 정원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현호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 소장은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감각을 느끼며 스스로 가꾸는 가드닝의 기쁨을 알 수 있도록 유아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5월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보라매공원에 방문하여 다양한 정원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라매공원 꼬마정원사 모집...4월 25일~5월 2일 신청 - 국토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