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환경

한국환경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최고 등급 획득

2024년 기재부 주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 획득 

 

 

공단 역대 최고점수 달성, 국민이 만족하고 인정하는 기관 재 확인 

 

한국환경공단은 17일 기획재정부 주관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고객만족도조사’에서 공단 역대 가장 높은 점수인 96.5점을 받아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서비스품질 △사회적책임 △불일치 △전반적 고객만족 △성과 등 5개 항목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공단은 준정부기관 평균 90.4점보다 6.1점 높은 96.5점을 받았으며, 모든 항목에서 평균 이상의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고, 특히 서비스 품질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 96.9점을 받았다.

 

한편 공단은 그간 기관 내 자체적으로 고객만족경영추진단을 설립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고객만족도조사에서 매년 공공기관 평균 점수 이상을 상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임상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 공단은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 CS마인드 내재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런 전사적인 노력들이 이번 고객만족도조사 최고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결과로 나타났으며, 국민이 만족하는 공단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환경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최고 등급 획득 - 국토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