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을 사랑하는 누구나 서울시, 공사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쉽게 응모가능
최우수상 30만원과 기프티콘 등 총 39편의 수상작에 100만원 지급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는 ‘S-메트로컬 마켓’의 새로운 이름을 짓기 위해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시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S-메트로컬 마켓’ 이란 브랜드가 다소 딱딱하고, 발음이 어렵다는 대내외 지적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모를 통해 지역소멸 문제와 지하철 지역마켓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서울지하철 주요 역에 설치된 지역 농수특산물 직거래 마켓 및 홍보 팝업스토어 브랜드 네이밍이며, 서울시와 공사 인스타그램의 댓글 응모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특히 SNS 댓글을 통한 응모 방법으로, 누구라도 쉽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기발하고 트렌디한 아이디어가 많이 응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 시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심사 기준이다. 보통 네이밍 공모전은 사업목적 적합성이 가장 높은 배점 기준이 되지만 이번 공모전에는 해당 기준을 과감히 삭제했다. 이는 사업목적과 취지, 관계기관 명칭 등에 벗어나 기발하고 다소 생뚱맞더라도 신선한 아이디어를 높이 평가하겠다는 공사의 의지다.
서울지하철 지역마켓 네이밍 공모전 개최...24일부터 30일까지 공모 - 국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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