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전기·통신·에너지

‘제1회 한전KDN ESG Week’ 개최

한전KDN, 빛가람페스티벌과 연계한 상생마켓을 시작으로 12개 프로그램 운영 

 

 


ESG 분야별 개별 행사 통합으로 ESG 의식 제고 및 공공기관 ESG 선도 모색 

 

한전KDN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나주 본사 일대와 온라인을 병행한 ‘제1회 한전KDN ESG Week’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1회 한전KDN ESG Week’는 한전KDN이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전략 12개 전략과제에 따라 분야별로 나누어 시행하던 개별 행사를 통합하여 개최함으로써 임팩트 있는 ESG 의식 제고와 환경캠페인,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ESG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또한 임직원의 직접 참여를 통한 경험치 제고와 ESG 경영에 대한 긍정적 나비효과 확산으로 ESG 내제화에 근거한 모범적 ESG경영 문화 조성에 중점을 뒀다.

 

한전KDN ESG Week는 ▲리사이클링 악기공연 ▲ESG 전문가특강 ▲생태보존 에코플로깅 ▲전통시장 타운홀미팅 ▲ESG EAT(잇)데이 ▲다문화가정 응원상자 만들기 ▲ESG경영 실천서약 등 실천 프로그램과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친환경 솔루션을 접목한 전기차충전소인 ‘한전KDN CHA-ON 슈퍼스테이션’ 개소식을 개최했으며, 광주·전남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 7개소와 협업하여 1,012명의 체험객을 모집하여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제는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인 ESG의 올바른 실천을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의 자발적 참여 노력이 절대적이다”면서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전문기업으로서 친환경‧디지털 에너지ICT로의 정의로운 전환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제1회 한전KDN ESG Week’ 개최 - 국토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