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전기·통신·에너지

서부발전, 가족 초청 ‘2024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이정복 사장, "취업 관문 통과 인재들이 각자 마음에 새긴 뜻을 이루도록 회사가 적극 지원"

 

 


한국서부발전은 21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2024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입사식’을 진행했다.

 

입사식은 임명장 수여와 신입사원 선서, 사장 환영사, 휘장 수여, 입사 환영 선물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사원은 임명장 수여에 앞서 환영과 축하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며 입사 각오를 다졌다.

 

서부발전은 올해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따른 공주, 남양주 등 액화천연가스(LNG) 신규 발전소 건설이 본격화함에 따라 2021년 이후 처음으로 2회 채용을 시행했다.

 

평균 93.2 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하반기 신입사원은 사무 5명, 기계 15명, 전기 11명, 화학 4명 등 모두 35명이며 5주 동안 입문 교육을 받은 뒤 현장에 배치된다. 회사는 하반기 35명을 포함해 올해만 91명을 채용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이정복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유능하고 열정 있는 우리 신입사원과 가족 모두에게 환영의 뜻을 전한다”며 “탄탄한 실력으로 취업 관문을 통과한 인재들이 각자 마음에 새긴 뜻을 이루도록 회사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부발전, 가족 초청 ‘2024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 국토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