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전기·통신·에너지

안전관리원, 고객감동 경영으로 고객만족도 높인다

3일부터 본원서 전국 검사소 직원대상 릴레이 고객만족경영 교육 실시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하 안전관리원)은 전국 18개 지역검사소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동안 서초구 본원에서 고객만족경영 교육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과 접점에 있는 건설기계 검사소 직원들에게 고객감동을 주제로 한 응대 방식과 감동을 주는 화법 등을 전문강사와 함께 교육한다.

 

첫날은 △건설기계 업무환경과 고객 성향 △공공서비스와 고객만족경영 이해 △지혜로운 불만 고객 관리 등으로 구성하고, 다음날은 △기술발전에 따른 고객관리 방향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기법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안전관리원은 드론을 활용한 타워크레인 검사기법 도입과 건설기계 구조변경검사 사전컨설팅 등으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미흡에서 지난해 “우수기관”으로 두 단계 도약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백성기 안전관리원 원장 직무대행은 “건설기계 검사는 규제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고객만족 경영이 쉽지 않은 영역이다”면서 “그러나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고,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여 감동을 선사한다면 기관의 고객만족도는 분명 상승곡선을 그리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안전관리원, 고객감동 경영으로 고객만족도 높인다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