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국토저널] 제2회 서울교육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열린다

서울교육정책 및 서비스에 반영될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도출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제2회 서울교육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교수·학습, 교육행정, 교육시설 등 서울교육정책 및 서비스에 반영될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도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대상은 지역제한 없이 초·중·고 학생(1그룹)과 초·중·고 학생을 제외한 일반인(2그룹) 두 그룹으로 나눠 모집한다.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시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단위 구성이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2일부터 13일이다.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공모전 1그룹과 2그룹으로 나눠 시상한다. 1그룹은 우수상 4명, 2그룹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에게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하며, 입상 아이디어는 서울시교육청 빅데이터 분석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를 위한 아이디어 도출에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는 공공데이터포털(http://www.data.go.kr), 교육통계(https://c11.kr/ire3), 정보공시(https://www.schoolinfo.go.kr) 등이 있다. 그 밖의 모든 공공·민간 데이터도 활용 가능하다.

 

 

≪국토저널≫ 제2회 서울교육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열린다

서울시 제공         ⓒ국토저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제2회 서울교육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