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안전/산업안전·생활안전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YTN라디오 등 6개 단체 수상, 우수사례 공유·전파

안전보건공단이 경영이사(왼쪽 7번째)는 7일 킨텍스에서 '안전보건문화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2021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의 주요 행사인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은 안전보건공단이 노·사 및 비영리 단체, 방송사 등 민간단체의 특징을 살려 산재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49개 단체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발표대회는 지난해와 올해 공모사업을 수행한 단체를 대상으로 본선에 진출한 6개 단체의 사고사망 감소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활동 사례가 발표됐다.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은 'YTN 라디오'으로, 1분 산업안전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 및 송출 플랫폼을 구성해 지속적인 노출하는 등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했다.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최우수상)은 ‘울산공단안전연합회’와 ‘한국제지연합회’가 수상했다.

 

한편, 이번 발표대회를 포함한 강조주간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 행사로 진행됐다.

 

안전보건공단 교육홍보본부 신수환 부장은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인 산재예방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한 안전보건활동 사례가 공유되어 산업현장의 재해예방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