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모두의 아이디어' 출간 ..공공건축 설계공모 당선·입상작 총망라


서울시가 공공건축의 최신 트랜드를 학생과 관련 종사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모두의 아이디어: 건축 공모전'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은 도시공간개선단에서 통합 관리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시행된 공공건축의 설계공모 39개의 당선 및 191개의 입상작 작품이 수록돼 있다. 이를 통해 공공건축 설계안의 선정 기준과 결과를 비교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총 4권으로 구성돼있으며, 1권에서는 설계 공모 심사 방향, 2권~4권은 개 파트로 분류된 용도별 6개 부문 등 총 39개의 사업이 수록돼 있다.

 

6개 사업 부문은 도시재생 및 재개발, 도시기반시설, 문화시설, 복지시설, 공공청사 및 공공서비스시설, 연구시설 및 산업지원 시설 등이다.

 

이 책은 또, 각 사업별 설계공모의 개요부터 심사위원단의 평까지 즉,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절차와 그 내용이 상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심사위원 평은 향후 설계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공모의 멘토 역할과 함께, 공공건축 정책의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탁월한 자료 모음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형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장은 "이번 발간을 통해 공공건축 정책의 비전의 초석을 수립하며 설계공모에 대한 정보 제공과 생활권에 공공건축이 관심의 대상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두의 아이디어' 출간 ..공공건축 설계공모 당선·입상작 총망라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