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

첨단산업분야 인재양성과 기술협력 지원위한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1개소 추가 선정 공고

경기도, 첨단산업 분야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학 역할 강화로 혁신생태계 구축 선도

 

 

5월 31일까지 신청서 접수 후 7월 말 최종선정 완료 예정

수요자 중심의 사업 추진을 위해 참여요건과 사업내용 중점 개선

 

경기도는 1일 첨단업종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과 기술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밀착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형 ‘대학혁신플랫폼’ 선정 계획을 공고했다.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사업은 대학 2~3곳과 혁신기관이 협의체(컨소시엄)를 구성해 지역과 산업계 수요에 맞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방문해 기술을 지원하거나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일종의 지원 체계다. 

 

올해는 △일부 특정 대학 편중과 참여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 대학별 1건으로 신청 제한 △ 기업지원과 사업 성과의 도내 확산 강화를 위해 주관과 참여대학이 2개 이상 시군에 소재하도록 컨소시엄 요건 강화 △기업이 체감 가능한 필요 기술개발과 사업화 지원를 위해 기업과 연구개발 공동협력 수행 허용 등 사업 내용을 개선했다.

 

경기도는 31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 받아 본격적인 선정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7월 말까지 최종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매년 10억 원씩 최대 6년 동안 총 6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첨단산업분야 인재양성과 기술협력 지원위한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1개소 추가 선정 공고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