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서울시

[국토저널] ‘서울의 주거 현실과 대안’ 27일 온라인 시민토론회

서울시, 1인가구, 청년 등 계층별 주거 현실과 적정 주거를 위한 정책 제안

 

 

주거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온라인 사전신청

 

서울시는  27일 ‘지상의 방 한 칸, 서울의 주거 현실과 대안’을 주제로 시민의 다양한 제안을 발굴하기 위해, ‘민주주의 서울’ 온라인 시민제안 워크숍을 개최한다.

 

민주주의 서울은 시민이 스스로 일상의 문제를 제안하고 서울시와 함께 토론해서 정책을 만들어가는 시민참여 플랫폼이다.

 

이번 워크숍은 1인 가구, 청년, 비혼 여성의 주거 현실과 문제점을 돌아보고, 계층별 적정 주거를 위한 주거 복지 정책 방안에 대해 시민과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청년 1인가구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소득의 상당부분을 주거비로 지출하는 청년들의 주거 환경과 주거비 부담에 대한 문제도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여성권익증진을 위한 비영리 단체 WNC 김혜원 대표가 청년 여성의 주거 현실과 안정적인 주거 확보를 위한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혜원 대표의 발표 후 사회주택, 도시재생, 커뮤니티 분야에서 사회혁신 솔루션을 만드는 녹색친구들의 박세정 과장이 비영리 주거모델, 공동체주택 등 달라지는 가구로 보는 미래주거의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조미숙 서울민주주의담당관은 “청년 주거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청년들이 실제로 느끼는 불편함이나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들을 민주주의 서울을 통해 많이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토저널≫ ‘서울의 주거 현실과 대안’ 27일 온라인 시민토론회

   주거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온라인 사전신청 서울시는  27일 ‘지상의 방 한 칸, 서울의 주거 현실과 대안’을 주제로 시민의 다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