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치·사회

천준호 의원, 서울 강남북 교통인프라 격차 해소를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신강북선 추진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 기동민)과 천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갑)이 23일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서울 강남북 교통인프라 격차 해소를 위한 국회 토론회-신강북선 추진 전략>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 강남북 교통인프라 격차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최근에 발표된 신강북선 추진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과 천준호 의원의 인사말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응천 간사, 신강북선 경유지역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발제는 김종업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정책실장이 '서울시 강남북 불균형과 신강북선'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우형찬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김승범 국토교통부 철도투자개발과장, 정성봉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박동룡 경화엔지니어링 부사장, 이호 한국교통연구원 철도교통연구본부장이 나선다.

 

천준호 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서울 강남북 균형발전과 교통인프라 격차 해소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신강북선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준호 의원, 서울 강남북 교통인프라 격차 해소를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