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IT/기업

[국토저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토론회 개최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관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소진공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 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5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활용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상권정보시스템과 고도화 방안을 모색한다.

 

현장에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 ▲인태연 자영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소상공인정책실장이 참석한다.

 

이번 온라인 정책토론회는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유튜브를 통해 오후 2시부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토론회는 학계·연구기관·유통업계 등 유통분야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 유튜브 댓글창을 통한 Q&A 순으로 진행된다.

 

정책세미나는 서강대학교 임채운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다. 강맹수 PKG인텔리젼스 대표가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최규완 경희대 교수,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장, 정은애 중소기업연구위원, 김성표 대전세종연구위원, 이은청 중소벤처기업부 과장, 김관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실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소상공인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직면한 소상공인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 정책연구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토저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토론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국토저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소진공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 데이터

www.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