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환경

한국치산기술협회, 산림공학 분야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

한국산림공학회 추천 대학생 및 대학원생 14명에 총 2,000만원 지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치산기술협회(회장 최병암)는 지난 2일 충북 청주 소재 사옥에서 2024년 산림공학 분야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지역 대학인 충북대학교, 충남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를 비롯하여 한국산림공학회의 추천을 받은 전국의 14개 대학, 14명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 모두 2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국치산기술협회의 장학사업은 산림공학 분야 우수학생을 격려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3년간 모두 33명에게 총 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병암 한국치산기술협회 회장은 장학생들에게 "기후변화 시대의 산림은 가장 중요한 자원중 하나이다. 이러한 산림의 미래를 책임질 전공 학생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며,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사업을 추진하여 우리나라 산림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들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치산기술협회는 사방.임도.산림복원 등의 기술 지원과 국제 기술 교류를 비롯하여 해당 사업과 관련한 조사.평가.진단 및 정책의 교육.홍보 등의 사업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올해 2월 기획재정부로부터 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한국치산기술협회, 산림공학 분야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