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안전

공공분야 드론 활용 우수 조종자와 기관 한자리에 모여

한국교통안전공단, 공공분야 드론 조종 및 드론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8일 경기 시흥 소재 공단 드론교육훈련센터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제3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와 ‘제1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에서는 공공분야 조종자 약 150명이 참가하여 △구조물 점검, △수색·탐색, △지적조사, △환경감시·조사 총 4가지 분야에서 드론 조종 기량을 겨뤘다.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는 도로관리, 수색·탐색 등 공공분야 임무특화교육 12개 분야의 우수활용을 통해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업무혁신 사례를 평가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자는 12월 16일 여의도공원 광장에서 열리는 ‘2021 제2회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개막식 때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공공분야의 드론 활용을 촉진하고 공공 드론 인재 양성의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말하며,  “공단은 앞으로도 공공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형 조종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공분야 드론 활용 우수 조종자와 기관 한자리에 모여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