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안전/생활·자연·환경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14개 참가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기업운영 홍보

사회적경제 박람회 현장 /산림청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이 참가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에 대해 홍보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각 부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정책을 안내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기업운영에 대해 홍보하는 행사다. 산림분야에서도 14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가한다.

 

14개 참가기업은 임산물(약초), 옻나무 가공품, 표고버섯, 칡즙 생산 등 임산물생산분야와 레이저각인나무액자, 목공가구 등 목공예분야 그리고 산림치유분야 등으로 기업홍보와 사회적역할을 선보이게 되며,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소개하는 홍보관도 운영된다.

 

산림청 김종근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최근 발굴되고 있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은 임산물, 산림치유, 목공교육 등으로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정책과 기업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경제 박람회 참가 기업 14개 /산림청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14개 참가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