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안전/수자원·해양

[국토저널]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한국수자원공사, 참여 스타트업 기업 모집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물산업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과 그린뉴딜 정책 시행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및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이번 지원사업 중 먼저,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신재생에너지 또는 탄소저감, 첨단 수자원 등 '그린 에너지' 분야 기업 중 창업 3년 이내의 신생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극대화와 납품 실적 등 성과 창출과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업당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성장 촉진 프로그램 및 마케팅, 디자인 등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 창업 이후 기술개발에는 성공했으나 사업화 자금 조달 실패 등으로 결국 기업 활동을 계속하지 못하는 이른바 '죽음의 계곡(데스벨리)'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참여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경우 15일, '창업 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22일까지다.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한국수자원공사, 참여 스타트업 기업 모집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