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

[국토저널] 인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 사업 공모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역 커뮤니티공간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공사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제2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신중년 역량 기반의 지역 커뮤니티 공간 조성과 커뮤니티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중년의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사는 30일 접수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6월말 경 참여단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각 기관에 커뮤니티센터 공간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3년간 최대 3억 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비영리단체·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으로,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165.2m2(50평)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교류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제안 가능한 사업내용은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커뮤니티카페 운영 △신중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역주민·젊은 세대와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지난해에는 공사의 지원을 통해 커뮤니티센터 2개소가 인천시 서구와 대전시 동구에 오픈했다. 

 

공사는 매년 공모를 통해 2030년까지 라운지 커뮤니티센터를 전국으로 확대 조성함으로써, 지역의 소통 허브로 성장시키고 연간 100개 이상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공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시킨다고 설명했다.

 

인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 사업 공모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